티스토리 뷰

 

 

다양한 부트캠프를 찾아보면서 '부트캠프를 꼭 해야할까' '한다면 어떤 부트캠프를 들어가야하나'라는 고민이 많았는데, 이러한 고민을 싹 없어지게 된 부트캠프가 바로 우리FISA 클라우드 엔지니어링 코스였다. 개발하면서 서버를 다뤄본 적이 있긴 하지만 항상 제대로 알지 못하고 만져봤어서... 제대로 공부해봐야지! 라고 마음만 먹고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못했었다. 그러던 중에 현업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가진 우리FISA를 지원하게 되었다.

 

 

이번 주에는 자바 프로그래밍 위주로 배웠다. 월요일에는 실습 환경 구축하고 화요일에는 자바 객체 지향, 수요일에는 Collection Framework와 주요 api, 목요일에는 디자인 패턴, 금요일에는 4일동안 배운 내용을 가지고 미니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렇게 보면 진도가 빠른 것 같지만 6개월동안 개발부터 인프라, 클라우드까지 배우려면 부지런히 공부해야 한다!! 자바의 핵심적인 부분들을 모두 짚고 넘어가주셔서 부족했던 부분들도 채워나가고 복습이 되었다. 또, 하나의 개념을 배울 때마다 강사님께서 설명하신 후에 옆사람이랑 배운 내용을 가지고 서로 얘기를 나누는 시간을 주셨는데 대화를 하면서 더 정리가 잘 되었다.

 

 

240708 -1일차

간식을 받은 호두과자 😋

첫 날 오전에는 OT 들었고 오후에는 실습 환경 구축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급하는 노트북 대신 개인 노트북으로 수업을 들었어서 실습 환경 구축하는 것이 수월했다.

 

240709-2일차

자바의 데이터 표현과 메소드, 객체 지향에 대해 전반적으로 배웠다. 이 날 롬복 라이브러리를 설치해서 사용해보았는데, 2일차에 바로 어노테이션까지 배워서 살짝 놀랐던 기억이 있다.

 

2407010-3일차

어제까지만 해도 잘 되던 SpringToolSuit4가 갑자기 안 열렸다. 수업은 시작했는데 나만 이클립스가 안 열려서 혼자 당황..했지만 침착하게 구글링해서 해결했다.😮‍💨

https://padac-padac.tistory.com/m/96

 

[STS] SpringToolsuite4 응용 프로그램을 열 수 없습니다

?? 노트북 재시동하고 키려니까 이런 에러 발생 찾아보니 맥 자체의 인증 에러라고 한다 1. 해결방법 터미널에 codesign --force --deep --sign - /Applications/SpringToolSuite4.app 입력

padac-padac.tistory.com

 

갑자기 '응용 프로그램을 열 수 없습니다'라고 뜬다면 위 글 참고해보세요!!

 

240711-4일차

디자인 패턴 중에서 Singleton 패턴과 MVC 패턴에 대해 학습했다. 디자인 패턴에 대해 처음 접했을 때는 이것을 왜 써야하는지, 어떤 흐름으로 적용되는지 정확하게 알지 못했던 것 같다.. 이번 기회를 통해서 각 패턴에 대한 개념과 전체적인 흐름을 이해하는데 집중하였다.

 

240712-5일차

선물로 받은 위비뱅크 키링이다!

금요일에는 4일동안 배웠던 내용으로 미니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우리팀은 전날에 배웠던 MVC 패턴을 응용하는데에 중점을 두었다. 다음주 수업 때 피드백을 듣고 이어서 써보겠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